티스토리 뷰

냉동고기 해동법 알아보겠습니다.


옛날에는 고기를 생으로 구워서 먹거나 혹은 소금을 뿌려둔뒤 그늘진곳에 밀리는 방식으로 말린고기를 만들어서 먹었는데 이제는 냉장고가 있기 떄문에 대용량으로 보관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많은 분들이 냉장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냉동고에 넣어두면 냉동고기가 되는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이치라 할 수 있는데 바로 먹고 싶을때 냉동고기 해동법을 찾아보고 진행을 하시는데 과연 빠르고 손 쉽게 냉동고기 해동법을 정리를 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냉동고기를 전자렌지에 해동을 하는 것으로 손 쉽게 해동을 시키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그리 추천을 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고기에 있는 지방이 전자렌지로 해동을 하는 경우 산패가 될 수 있고 핏물과 함께 고기의 맛을 좌우하는 육즙이 흘러나와 맛이 없게 됩니다. 추가로 고기가 퍽퍽해질 뿐 아니라 질겨지기 떄문에 전자렌지를 이용한 해동 방법은 그리 권하고 있지 않습니다.


미리 냉동고에 꺼내놓는것으로 해동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지만 깜빡하고 밖에다 내어놓지 않았다면 참으로 난감한 상황에 봉착하게 됩니다.





전자렌지를 이용하지 않고 빠르고 손 쉽게 냉동고기를 해동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설탕물


설탕물이 냉동고기를 해동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설탕물에 담가두는것만으로도 10분안에 해동이 된다는 사실을 들으면 깜짝 놀라실텐데 과연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미지근한 물을 준비를 합니다. 온도는 40도 정도가 적당할것으로 보이고요 설탕을 2큰술을 넣어주는것으로 준비는 끝입니다. 여기에 냉동고기를 넣고 기다리기만 하면 손 쉽게 해동이 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기를 꺼낼때 물기를 제거하는것은 당연하지만 깜빡 놓치시는 분들이 위해서 작성을 해봤고, 추가로 설탕물에 고기를 담가두는것으로 고기가 연해진다는 사실 역시 기억하신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호일


알루미늄 호일의 경우 열 전도성이 높기 때문에 상온에 두는것보다 더 빠르게 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만약 양은냄비가 있다면 냄비를 뒤집은 다음 냄비의 바닥에 고기를 올리면 10분안에 해동이 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탕을 하는 방식으로도 해동을 할 수 있겠지만 그렇게 하는 경우 고기가 익어버리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고 고기를 구울때 탈 수 있기 때문에 그리 추천을 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냉동고기 해동법을 정리를 해봤습니다. 가장 베스트는 상온에서 천천히 녹히는것이라는것을 기억하시고 미리미리 꺼내놓아 맛있는 고기를 섭취하셨음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8,743
Today
6
Yesterday
21
링크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