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어린이집 호봉표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즘들어서 국가에서 돌봄도우미를 지원하고 있는 금천구에서 상당히 충격적인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도우미가 아이들을 학대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돌봄서비스가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고 있다는 점때문에 많은 분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돌봄도우미는 물론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학대하는 뉴스를 나오기 때문에 왜 이렇게 사고가 일어나는지 사실 그 이유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는것이 현실이다. 이는 어린이집 교사의 처우를 잘 모르기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 해당 내용들을 정리를 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유치원교사로 취업을 한다고 해서 아이들만 돌보는 일은 하지 않습니다. 오전에는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을 보육하는 일을 하고 오후에는 보습학원으로 변경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것이 현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육을 하는것에도 엄청난 에너지를 쏟는편임에도 다른일까지 맡아서 하다보니 어린이집 교사들도 사람인지라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다는것을 알아둬야 합니다. 그만큼 육아를 하는데 고충이 많다고 할 수 있는데 갓난 아기는 물론 아직 초등학교를 들어가지 전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기는 부모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과연 2019년 어린이집 호봉표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어린이집 호봉표는 이미지로 정리를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19년 어린이집 호봉표를 확인을 해보시면 생각보다 너무 적다고 생각이 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이는 기본급이고 추가수당이 존재하기 떄문에 최종적으로 받는 월급은 호봉표에 나와있는 기본급 이외에 누리수당과 처우개선비 환경개선비등을 합산되어 지급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보고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기 떄문에 처우개선비나 환경개선비를 많이 지원을 해야하지만 막상 현실은 기본급 외에 나오는 수당의 경우 제대로 지급이 안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하시고 업무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수당부분의 경우 꼼꼼하게 확인을 하셔야  지원을 받으실 수 있는데 어떤 부분들이 있는지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리수당에 대해 처음 들어본 초보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설명을 해드린다면 누리과정(만 3세에서 5세)을 연수한 교사가 담임을 맡을 경우 지급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처우개선비는 민간어린이집이나 서울형 그리고 가정형 어린이집에서 근무를 하는 경우 지급을 하는것이고 환경개선비는 영아반 즉 1세에서 3세까지의 아이를 보살피는 경우 지급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으셔야 수당을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8,743
Today
6
Yesterday
21
링크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